[일간투데이 한영민 기자] 유니콘인큐베이터(대표 김진아)는 씨비에이벤처스(대표 우광제)와 공동 주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원으로 2018년 8월 23일 오후 4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제 1회 스타트업 인도 진출을 위한 MeetUp' 행사를 개최한다.


전세계 유니콘 스타트업의 80%는 미국·중국 그리고 인도 출신인데 미국과 중국에 비해 인도의 창업 열기와 시장 잠재력에 대해 국내에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유니콘인큐베이터 김진아 대표는 오래 전부터 인도 시장을 지켜보며 국내 스타트업들의 인도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다 최근 인도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에 발맞춰 씨비에이벤처스와 공동으로 금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씨비에이벤처스는 본격적으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중기부 엑셀러레이터 등록을 마쳤고, 향후 밋업을 통해 발굴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진행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실질적으로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로 준비되었으며 향후에도 정기적인 밋업 행사를 통해 인도 진출을 계획하는 스타트업들이 거쳐가는 필수 관문으로 키워나갈 예정이다.

금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인도 진출 전략' 이라는 주제로 씨비에이벤처스의 뭄바이 현지 투자 심사역 Devang Oza가 방한해 현지 시장 트렌드와 스타트업 환경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또한 네트워킹 시간을 제공한다.

한편 행사는 온오프믹스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