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정주여건 탁월한 워라밸 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역세권, 숲세권, 공세권, 학세권 두루 갖춰 삶의 만족도 높여주는 아파트
사진=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워라밸(Work & Life Balance)’라이프가 각광받으면서 ‘저녁이 있는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지난 7월 주 52시간 단축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직장인들 사이에 저녁 시간을 활용해 여가나 취미 생활을 즐기는 분위기가 형성 중이다. 퇴근이 당겨지면서 확보된 저녁 시간의 여유를 개인과 가족에게 투자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주택시장도 변화가 찾아왔다. 다양한 정주 여건을 만족해 집 주변에서 저녁 시간을 보내기 좋은, 생활 편의가 높은 주거지들이 선호되고 있다. 퇴근 후 직장 인근에서 시간을 보내던 사람들이 주거지 인근으로 활동 범위를 옮기면서, 집 주변에서 취미 생활 또는 가족과 쇼핑, 외식을 즐기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다양한 정주 여건을 두루 갖춘 아파트들은 삶의 질을 높여준다. 이에 아파트 단지가 지닌 입지적 요소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부동산 마케팅에서 ‘O세권’ 단어들이 활발하게 사용되는 것도 이런 상황을 잘 보여준다. 정주 여건들을 O세권에 결합해 입지적 장점을 쉽고 차별화되게 표현하는 것이다. 실제 공세권, 학세권, 숲세권, 몰세권 등 다양한 신조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최근 역세권과 숲세권, 공세권 단지들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교통이 편리하고 녹지 공간을 갖춘 자연 친화적인 주거 환경이 여유로운 삶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지하철역 인근에 자리한 아파트 단지들은 통근 피로가 적고 여가 시간의 확보가 가능하다. 주변에 산이나 공원이 있는 아파트들은 공기가 맑고 깨끗하며 주말 나들이 등을 즐기기도 좋아 이들 아파트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역세권, 숲세권, 공세권의 조건을 고루 갖춘 ‘다세권’ 단지다.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합리적 가격까지 책정돼 ‘가성비가 좋은 아파트’로 호평 된다. 지난달 27일 주택홍보관 오픈 직후 2만여명이 찾아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지하 1층~지상 23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3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 설계가 돋보인다. 최근 인기가 좋은 중소형 평형대를 선보인다. 입주와 동시에 생활이 가능하도록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 등이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된다. 전 세대 계절창고도 마련된다. 오피스텔 수준의 무상 옵션을 갖춰 초기 입주 비용 부담이 낮아 자금력이 부족한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 아파트는 단지 내에서 우수한 생활 편의를 제공한다. 품격 있는 커뮤니티시설을 운영해 입주민 누구나 스파와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운영된다. 깐깐한 수요자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시설이 좋더라도 교통이 불편하면 단지의 매력이 떨어진다. 이 아파트는 역세권 아파트로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가까워 서울, 수도권 도시로의 이동이 탁월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10분 내에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에 도착 가능해 도로망도 우수하다.

지역을 대표하는 독산(해발 208m)이 단지와 가까워 숲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독산성, 산림욕장, 세마대 등 사적을 비롯해 산책로가 있어 산책 등을 즐기기 좋다. 공원도 가까워 주말 나들이하기 좋다. 오산세마공원, 구봉산 근린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단지에 인접해있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 우수한 학군이 인근에 자리한 학세권 단지다. 한신대학교, 병점 시립도서관 등도 단지 인근에 입지해 자녀 교육 환경이 뛰어나다.

동탄과 오산의 생활권을 공유해 생활 편의가 좋은 아파트다.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시설이 갖춰진 오산과 동탄의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지역의 개발 호재도 예정됐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여기에 2020년 상반기에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가 들어설 계획이 있어 높은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아파트다. 이에 투자 가치가 높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지만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눈길을 끈다. 인근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긴 상황에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조합원 모집가격을 책정했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