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9월이 시작되면서 자연스레 찾아온 선선한 날씨에 가을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분주하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는 단연 제주도.1년 내내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로 제주도필수여행코스 역시 무궁무진하다.한라산의 백록담과 성산 일출봉, 섭지코지, 비자림, 휴애리자연공원,오설록티뮤지엄,대포주상절리, 용머리해안 등이 대표적인데 이동경로가 짧으면서도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을 찾는다면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도 중문관광단지가 제격이다.

다양한 체험과 제주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제주도 중문 맛집들이 즐비해 식도락여행에도 좋다. 제주도 중문에는 롯데호텔, 호텔신라, 하얏트리젠시 등 제주도 호텔이 밀집해 있고 제주도 중문 가볼만한곳이 밀집돼있는 제주도 핫플레이스이다.

관광지와 숙소도 중요하지만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먹거리. 제주 중문에는 제주도 맛집 베스트10 '이조은식당'이 있다. 2대째 영업을 하고있는 오래된 이 곳은 친근한 실내인테리어와 한번 맛보면 잊을수 없다는 서귀포 갈치조림으로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까지 즐겨찾는 제주 서귀포 맛집이다.

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은 서귀포 갈치조림 맛집으로 유명해졌는데 도톰한 제주 은갈치를 특제양념장으로 감칠맛을 살려내 밥도둑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제주도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불리는 '이조은식당'은 다른 음식점과 달리 한가지 메뉴의 가격으로 무려 세가지의 메뉴(갈치회+갈치구이+갈치조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이조은식당'의 대표메뉴는 갈치회,통갈치구이,갈치조림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갈치정식'으로 2인 기준 60000원에 주문과 동시에 준비되는 은빛깔의 싱싱한 갈치회와 통째로 구워져나오는 통갈치구이 또는 고등어구이(택1), 밥도둑이라 불리는 서귀포 갈치조림이 준비된다.

이 외 '이조은식당'은 갈치정식뿐만 아니라 고등어회,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으로 구성돼 있는 고등어정식과 흑돼지구이, 갈치조림,전복뚝배기로 구성된 이조은정식이 더불어 인기다. 식사류로는 전복뚝배기,옥돔구이,적복죽,갈치국,성게국 해물전골,토종흑돼지구이, 각종 물회 등이 있다.

'이조은식당'은 가까이에 위치한 여러 관광지때문에 천지연폭포 맛집, 쇠소깍 맛집,카멜리아힐 맛집,표선해수욕장 맛집,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화순금모래해수욕장 맛집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고 있어 검색시 많은 후기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