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은 웨딩팰리스에서 관내 어르신 2천명을 모시고 효 실천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구운동
[일간투데이 허필숙 기자]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동장 허숙경) 단체장협의회는 지난 14일, 가을을 맞아 웨딩팰리스에서 관내 어르신 2천명을 모시고 '효' 실천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사물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서호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라인댄스와 장구민요공연, 관내 어린이 및 학생들의 전통공연과 고은소리 박경자 단장의 경기민요공연 등 다양한 재능기부 공연으로 어르신들을 기쁘게 했다.

구운동의 최고령(102) 정 모 어르신은 "이렇게 초대해 쥐서 고맙고 맛있는 음식 잘 먹고 잘 놀고 너무 기분이 좋다"며 환하게 웃으셨다.

또한 경로잔치를 주관 한 주민자치위원장(이재현)은 "청룡마을 구운동의 경로잔치가 성황리에 개최 될 수 있도록 봉사 해 주신 구운동 단체원들과 특히 신세계이마트 서수원점 지점장님이 직접 봉사에 참여해 주셨으며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노래자랑에 흥겨워 하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도 뭉클하고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