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 워커힐, 국내 첫 전객실에
인공지능스피커 '누구' IoT 서비스
[일간투데이 홍정민 기자]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SK텔레콤 인공지능(AI) 서비스 '누구'(NUGU)를 적용한 사물인터넷(IoT)룸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AI 서비스 '누구'의 적용으로 호텔 투숙객은 룸에서 음성명령을 통해 객실 조명 소등, 커튼 개폐, 온도 설정 등이 가능하다.
'방해 금지', '청소 요청' 등의 팻말을 바깥 문에 걸지 않고 음성 명령을 통해 할 수 있다. 객실 체크아웃 시간, 조식 시간, 부대시설 및 셔틀버스 탑승장 위치 등 자주 나오는 질문 또한 음성 명령으로 답을 듣는 것이 가능하다.
아울러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 서비스에 기반해 바다, 숲, 새 등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 고객은 자연에 머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워커힐 관계자는 "이번 개장을 기점으로 AI 기술을 적용한 고객 서비스 확장이 활발히 이뤄질 것"이라며 "고객들의 의견을 데이터로 축적해 AI응답 서비스를 지속해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정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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