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롯데백화점에 어린이 MR스포츠 체험존 'K-live X' 오픈
다시점 3D 리플레이·객체 모션 인식 등 실감미디어 기술 적용

▲ KT가 20일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에 혼합현실(MR·Mixed Reality) 기술을 적용한 어린이용 실감형 스포츠 체험공간 'K-라이브(live) X'를 오픈했다. KT가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에 오픈한 K-라이브 X에서 아이들이 'MR풋볼'을 즐기고 있다. 사진=KT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KT가 20일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에 혼합현실(MR·Mixed Reality) 기술을 적용한 어린이용 실감형 스포츠 체험공간 'K-라이브(live) X'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자녀를 동반한 부모고객의 비중이 높은 점에 착안, 백화점을 찾은 어린이 고객들이 부모가 쇼핑하는 동안 자유롭게 뛰어놀며 체력 증진과 체험 학습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K-라이브 X 중동점은 객체 모션 인식, 멀티 트랙킹, 다면 디스플레이, 다시점 3D 리플레이 등 KT가 자체 개발한 MR 기술들이 적용됐다. 특히 MR풋볼은 KT만의 '다시점 3D 리플레이' 특허기술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골을 넣은 선수의 움직임을 3차원으로 촬영한 후 경기장 화면에 다시 보여줘 현실감과 재미요소를 극대화했다. 또한 VR(가상현실)기기, 헤드셋 등 별도 장비를 착용하지 않고도 실감형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어 자유로운 신체 활동이 가능하다.

지난 2014년부터 홀로그램 전용극장 K-라이브를 열고 실감형 미디어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KT는 이번 롯데백화점 중동점을 시작으로 연내 부산 광복점을 오픈하는 등 전국 60여개 점포에 MR스포츠존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는 실감형 콘텐츠/플랫폼 개발 및 공급을, 롯데백화점은 서비스 공간 제공을, KTH는 시설투자 및 매장운영을 담당한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MR 서비스는 별도의 장비 착용 없이도 실감미디어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VR보다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KT는 5G 네트워크와 MR 기술 융합을 통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차별화된 MR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실감미디어 서비스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K-라이브 X 중동점은 롯데백화점 부천 중동점 8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직접방문 또는 전화로 예약하거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평일(월~목) 1만5천원, 주말(금~일 또는 공휴일) 1만8천원이며 최대 100분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