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가을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곳은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제주도이다.  우리나라의 대표 관광명소로 1년 내내 인기있는 관광지로서 이번 추석연휴에도 제주도여행을 계획해 제주도1박2일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로 찾는 사람들이 급증할 전망이다.

가을을 즐기기 위해 9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을 검색하는 이들이 많다. 제주도 핑크뮬리를 즐길 수 있는 방주교회, 노리매공원, 키친오즈카페, 마노르블랑카페 등이 있고, 오라동메밀밭이 있다. 금빛,은빛물결을 이루는 억새장관을 볼 수 있는 금백조로 드라이브코스와 따라비오름 등이 있다.

이 외 제주도 섭지코지, 한라산의 백록담과 성산 일출봉, 휴애리자연공원, 오설록티뮤지엄, 대포주상절리, 용머리해안 등은 언제나 마음까지 힐링되는 곳으로 제주도인기관광지이다.오설록 티 뮤지엄 주변 관광지로는 유리의성, 신화월드, 항공우주박물관, 송악산, 중문관광단지 등이 있으며 가을철 국내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제주도는 식도락여행지로도 인기가 많다.

제주도여행코스 중에서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도 중문관광단지는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제주도 중문 맛집에서 즐기는 식도락까지 다양한 체험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다. 그 중 제주 중문관광단지 맛집 '이조은식당'은 친근한 실내인테리어와 훌륭한 가성비를 갖춘 음식점으로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까지 즐겨 찾는 곳이다. 특히 제주 서귀포 맛집 '이조은식당'은 서귀포 갈치조림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는 다른 음식점과 달리 한 가지 메뉴의 가격으로 세 가지의 메뉴(갈치회+갈치구이+갈치조림)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제주 서귀포 가볼만한곳 '이조은식당'의 대표메뉴는 갈치회, 통갈치구이, 갈치조림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갈치정식'이다. 2인 기준 6만원의 갈치정식은 주문과 동시에 준비되는 은빛깔의 싱싱한 갈치회와 통째로 구워져 나오는 통갈치구이 또는 고등어구이(택1), 갈치조림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도톰한 제주 은갈치를 특제양념장으로 감칠맛을 살려낸 갈치조림이 유명하다. 이 외에도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이조은식당'은 갈치정식뿐만 아니라 고등어회, 고등어구이, 고등어조림으로 구성대 있는 고등어정식과 흑돼지구이, 갈치조림, 전복뚝배기로 구성된 이조은정식이 인기다. 식사류로는 전복뚝배기, 옥돔구이, 전복죽, 갈치국, 성게국 해물전골, 각종 물회 등이 있다

.'이조은식당'은 가까이에 위치한 여러 관광지때문에 천지연폭포 맛집, 쇠소깍 맛집,카멜리아힐 맛집,표선해수욕장 맛집, 중문색달해수욕장 맛집, 화순금모래해수욕장 맛집 등 다양한 수식어로 불리며 제주도 맛집 베스트 10 반열에 올랐다. 한편, 제주도 중문에는 롯데호텔, 호텔신라, 하얏트리젠시 등 제주도 호텔이 밀집해 있고 제주도 중문 가볼만한곳이 밀집되어 제주도여행코스 목록에 항상 등장하는 곳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