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계 흥행보증 나영석PD 작품…예능계의 방탄소년단 출정

▲ 사진=tvN 홈페이지
[일간투데이 최유진 기자] 지난 1월 '위너 꽃보다 청춘', '강식당'을 끝으로 신서유기외전 시즌4를 마쳤던 신서유기가 지난달 30일 새멤버 피오가 합류하면서 시즌5의 문을 열었다.

예능 흥행보증수표 나영석 PD의 작품인 신서유기는 첫방송 예고만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예능계의 방탄소년단으로 불리며 역대 시즌 중 가장 높은 시청률 6.2%를 기록하는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신서유기는 나영석 PD가 6명의 멤버를 구성, 국내외를 여행하며 만들어나가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중국 고전 '서유기'를 컨셉으로 손오공, 삼장법사 등의 캐릭터로 분장했던 기존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5는 '(귀)신과 함께'라는 부제목으로 멤버들이 다양한 귀신들로 분장해 또 다른 재미를 선보이고 있다.

신서유기의 맏형이자 돌아온 국민MC 강호동은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인기 캐릭터 가호나시로 분장, 방송에서는 '강호나시'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귀여움을 어필하면서도 새멤버 피오를 챙기는 등 듬직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샀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웃긴 남자 이수근 역시 처키로 분장해 웃음과 활동성을 동시에 잡았으며 이후 환생을 걸고 펼친 귀신 올림피아드 운동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고 흰색 양복을 입고 등장한 젝스키스 리더 은지원은 캐릭터를 선정하는 음악퀴즈에서 1등을 해 저승사자로 분하면서도 캐릭터를 고르는 송민호를 챙기는 등의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은지원은 새멤버 피오를 보자 한 눈에 알아보는 등 아이돌 선배로써 후배들을 꼼꼼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현직 젝스키스 리더의 품격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한편 新미친자로 불렸던 안재현이 검은색 수트를 차려입고 등장하며 모델 출신의 클라스를 보여주는가 하면 완벽한 신체구조 비율의 안재현의 등장은 화면을 멈추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키면서도 게임이 시작되자 여전한 허당미를 보여줘 반전의 재미까지 느끼게 했다.

기존 신서유기 막내였던 아이돌그룹 위너 송민호는 살이 빠져 홀쭉해진 모습으로 형들의 걱정을 샀으나 근육을 과시하는 등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며 미소를 자아냈다. 또한 절친으로 알려진 새멤버 피오의 등장에 즐거워하는 등 소년미를 보여주었다.

신서유기 시즌5 새멤버로 합류한 아이돌그룹 블락비 피오는 귀여운 외모와 반대로 남자다운 피지컬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또한 그는 게임 중 박혁거세의 시조가 어느 나라인지 묻는 질문에 중국이라고 답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첫방송만으로도 시즌 전체에 궁금증을 부른 신서유기 시즌5는 홍콩과 일본 그리고 한국, 3개국을 여행할 것을 예고한 가운데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예능 1위 프로그램 신서유기의 친근하고 여유 넘치는 웃음과 재미에 시청자들과 팬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