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정환 MC본부장, "고객 가장 많이 쓰는 카메라 역량 집중"
"내후년 턴어라운드 기대…폴더블폰·5G폰 착실 준비중"
삼성 갤럭시노트9 신규 색상 출시, 애플 XS·V40 출시 견제

▲ LG전자가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V40 씽큐 공개 행사를 열고 후면 3개, 전면 2개 렌즈를 탑재한 V40 씽큐를 소개했다. LG V40 씽큐 모델. 사진=LG전자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5개(펜타) 카메라를 담은 LG V40 씽큐로 만년 적자 상태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재기를 모색한다. 하지만 이날 삼성전자가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노트9의 신규 색상 출시를 발표하는 등 하반기 프리미엄폰 경쟁시장은 녹록치 않을 전망이다.

LG전자는 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V40 씽큐 공개 행사를 열고 후면 3개, 전면 2개 렌즈를 탑재한 V40 씽큐를 소개했다.

황정환 LG전자 MC본부장(부사장)은 "올해는 사상 처음으로 스마트폰 시장의 역성장이 예상되고 해외 저가 제품들의 공세가 강화되는 등 사업 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자 가장 불만이 많은 기능이기도 한 카메라에 역량을 집중해 고객의 편익을 최대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V40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표준, 초광각, 망원 렌즈를 탑재해 사용자가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아도 다양한 화각과 줌을 이용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을 한 번에 찍을 수 있다. 초광각 렌즈는 107도 화각, 1천600만 화소를 지원해 인물뿐 아니라 넓은 풍경을 담아낸다. 망원렌즈는 2배 광학줌이 가능해 화질 저하 없이 몰입도 높은 사진을 제공한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이용한 새 UX(사용자경험)도 추가됐다. 촬영 전 서로 다른 3개의 카메라로 비추는 장면을 한 화면에서 보는 '트리플 프리뷰', 서로 다른 렌즈로 촬영한 연속 사진을 영상으로 저장하는 '트리플 샷' 등이다.

800만 화소 표준 렌즈와 500만 화소 광각 렌즈로 이뤄진 전면 듀얼 카메라는 배경을 흐리게 하고 인물을 강조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이 강화됐다.

LG V40 씽큐에서 새로 선보이는 '매직 포토' 기능은 정지 사진 속 특정 부분만 움직이도록 편집할 수 있어 재미를 살렸다.

디자인은 LG V 시리즈의 얇고 가벼운 외양을 이어받았다. 6.4인치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무게는 6.4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 중 가장 가벼운 169g, 두께는 7.7㎜다. 색상은 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등 세가지이고 모두 무광이다. 램은 6GB이고 저장용량은 64GB, 128GB 모델로 나오고 3천300㎃h 배터리를 탑재했다. OS(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8.1 오레오를 적용했다. 출시 일정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이달 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제품소개에 이어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황 본부장은 "내년에 준비하고 있는 것을 잘 선보이고 나면 내후년에는 턴어라운드(흑자전환)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뒤 삼성전자·화웨이와 경쟁을 벌이고 있는 "폴더블폰도 세계 최초 타이틀을 위해 무리하게 출시하기보다는 고객 가치를 충분히 제공할 수 있는 시점에 제대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에 공급한다고 발표한 5G 스마트폰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의 신규 색상인 클라우드 실버를 5일 국내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달 말 애플 아이폰XS, LG전자 V40 씽큐 등 경쟁 신규 프리미엄폰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 관심을 환기하려는 전략인 것이다. 128GB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한 109만4천500원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