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용인 동백지구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가 분양에 나서 순항 중이다. 용인지역내 예정된 다양한 호재의 수혜효과가 톡톡한 타운하우스로, 생활 편의가 우수하며 주변 인프라가 풍부해 호평받는다.

타운하우스가 자리한 용인지역은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 주거 공간 및 교통망 확충이 한창이다. 주거 환경이 빠르게 개선되면서 살기 좋은 도시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전국 각 지역에서 주거를 위해 용인 지역을 찾는 인구의 유입이 매우 활발하다.

가장 주목받는 용인지역의 호재로는 GTX A노선 착공과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이 있다. 지역의 교통 편의와 생활 편의가 한층 좋아지면서 지역부동산의 미래가치 상승이 예고된다.

GTX(용인역 예정) A노선이 2021년 말 완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15분대에 연결돼 서울로의 접근성이 매우 좋아진다. 기흥구, 처인구에 위치한 지역에서는 서울 강남 지역까지 30분대에 도착 가능해지는 점도 돋보인다. 이에 서울 인구의 유입 가속화가 예상된다.

용인시 처인구와 기흥구 일대는 도로망이 확충돼 더욱 향상된 교통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제2외곽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발 중에 있어 도로 개통시 서울 동남권과 수도권 주요 지역, 세종시 등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2020년에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이 기흥구 동백동에 개원된다. 이 병원은 755병상의 상급종합병원으로, 병원을 중심으로 용인연세의료클러스터가 20만8천㎡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산업 등이 대거 들어서면서 지역내 의료서비스 향상이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도시개발사업이 용인 일대에 예정돼있다.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원에 경제 신도시 개발사업이 빠르게 추진되고 있다. 처인구 일대 84만㎡ 부지에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업단지로 가치가 높은 용인테크노벨리가 올해 완공된다. 일대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상돼 부동산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이처럼 개발 호재가 다양해 용인 일대의 주거 가치와 투자가치가 상당히 좋아지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용인을 향하고 있다.

특히 용인 동백 택지지구의 인기가 좋다. 지역 대표 산인 석성산이 위치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고 친환경적이다. 도심을 벗어나 단독주택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동백지구에는 2백여 세대의 타운하우스가 건립될 예정이다.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는 2백여 세대의 타운하우스 중에서 가장 큰 규모로 건립된다. 하지만 일대 타운하우스가 5억 중후반대의 분양가를 책정한 것과 달리 합리적 가격을 책정해 좋은 평을 받는다. 이에 분양에 관심을 가지는 관계자들의 문의가 상당하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토목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건축시공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타운하우스”라며 “올해 말부터 2019년 2월로 입주가 예정돼 있고, 합리적 가격에 맞춤형 단독주택을 실현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이 타운하우스는 복층형과 다락방을 포함해 총 3층으로 지어진다. 총 25세대,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타운하우스로 성공적인 분양이 예고된다. 사용자 개인의 생활 패턴을 반영해 맞춤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30평대의 넓은 마당이 제공돼 자녀 놀이공간, 텃밭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2.5~2.7m로 높게 설계된 층고는 개방감이 뛰어나며 공간 효율을 높여준다.

입주민에게 편리한 생활을 선사하는 최신형 타운하우스로,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끈다. 홈오토시스템과 디지털 도어록, 음식물 분쇄처리기 및 실별 온도조절 등의 시스템이 도입돼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공동주택으로 건립돼 자재 사용이 미흡한 경우가 많은 타운하우스의 단점을 보완, KS 인증을 받은 고급 자재만 내부에 적용해 주거공간을 차별화했다. 샷시와 거실 바닥에 기능성 제품을 적용해 안전하면서도 실용적인 내부공간을 선보인다. 주방과 신발장, 욕실 가구 등은 신뢰도가 높은 한샘 브랜드 제품을 적용한다. 마감재 등 내부 자재 역시 고급 자재만 사용해 주거공간의 품격을 높였다.

동백지구를 대표하는 숲세권 타운하우스로도 입소문타고 있다. 거실에서 석성산을 조망할 수 있고, 주말 등을 맞이해 산책 및 등산을 즐기기도 좋다. 공기도 청정한 ‘에코 타운하우스’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생활 편의시설과 교육 시설이 타운하우스 가까이에 밀집해 생활 편의도 뛰어나다.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이 도보권내 조성 예정으로 수준높은 의료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도보거리 이내에 석성초등학교와 초당중, 고등학교 등도 자리해있고, 시립 동백유치원과 예성유치원, 어린이집도 타운하우스 근거리에 밀집돼 교육 환경이 우수하며 학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동백역이 가까운 역세권 타운하우스로 우수한 교통망을 품은 것은 물론 역세권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광역버스, 마을버스, 일반 버스의 다양한 노선이 지나 버스 이용도 용이하다. 서울-세종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까지 개통이 예정돼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차량으로 10분내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영동고속도로 마성IC, 용서고속도로 흥덕IC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한편,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의 홍보관은 용인 동백 초당역 앞에 자리한다. 맞춤형 타운하우스 실현이 가능하도록 개별 상담이 제공되며 주말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