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토와 클라우드비릭 MOU체결 보안분야 공동 위협 대응

[일간투데이 김승섭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직토는 17일 국내 웹 보안 전문기업인 '클라우드브릭'과 '사이버 보안 보험상품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슈어테크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를 말한다.

클라우드브릭은 지난해 말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큐리티에서 분사한 업체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과 SSL(Secure Sockets Layer) 암호화 트래픽, 디도스(DDos) 차단 솔루션은 물론 기존의 WAF 탐지기술과는 다른 논리기반의 탐지엔진을 사용해 보다 정교한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직토 측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사이버 보안에 특화된 보험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에 나선다.

사이버 보험은 필요성은 높지만 위험률 측정이 어렵고 사고 발생 시 예상 손해율이 높은 점 등으로 인해 활성화가 어려웠던 분야라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직토와 클라우드브릭은 사이버 보안 관련 데이터를 확보하고 자체 개발한 프레임워크를 결합한다는 계획이며 특히 클라우드브릭이 개발중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하면 전 세계 사이버 위협에 관한 다양한 데이터를 확보∙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측은 이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 등의 사이버 보안 위험률을 보다 명확히 측정하고 나아가 보험료 및 보험금을 인슈어리움 토큰으로 거래하는 보험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