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떡갈나무집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선선한 가을 날씨에 주말이면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부담없이 다녀오기은 곳인 대전은 주요 고속도로연결지로 대전복합터미널을 통해 어디든지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편리함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대전 한밭수목원, 대전 아쿠아리움, 대동 하늘공원 등 대전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곳이 많아 당일치기 여행지로도 좋은 곳이다.

대전은 유명한 명소들과 더불어 수 많은 맛집도 즐비하여 있기로 유명하다. 대전을 대표하는 음식으로는 대전 낙지볶음, 대전 연포탕, 유성 칼국수, 유성 낙지볶음 등 이 있는데, 요즘은 이런 여러 음식들의 대전 맛집 베스트10을 선별해 최근 트렌드에 맞게 식도락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남녀노소 찾기에 좋은 대전 유성 맛집은 어디일까? 대전 테크노밸리 맛집, 대전 한밭수목원 맛집으로 유명한 '떡갈나무집'을 추천한다.

이 곳은 직접 만든 도토리묵과 몸에 좋은 낙지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폭넓은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전 관평동 맛집 '떡갈나무집'은 깔끔한 분위기와 세련된 인테리어에 넓은 홀과 다양한 크기의 룸으로 구성돼 있다.

 최대 30여명 이상 수용 가능한 단체룸완비로 관평동 회식, 대전가족모임, 대전 단체회식 하기에 손색이 없어 대전 가족외식장소로 또한 각종 모임,회사에서 회식장소로 예약이 많다.대전의 가성비 좋은 맛집 '떡갈나무집'은 인기에 힘입어 얼마 전 KBS2TV'생생정보통'에 대전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대표메뉴로는 맑고 시원한 맛의 국물이 일품인 낙지연포탕과 매콤달콤한 양념에 직접 만든 묵말랭이를 넣어 만든 낙지볶음이 있다. 다른 음식점과는 다르게 기본찬으로 도토리묵을 제공하며, 셀프코너에는 언제든지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수제도토리묵이 준비돼있다. 이 외, 다른 메뉴들도 맛이 좋아 대전 연포탕, 대전 칼국수 맛집 등의 수식어로 불리기도 한다.

대전 유성 가볼만 한 곳 '떡갈나무집'을 찾은 한 손님은 "저렴한 가격에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여러 음식들을 맛볼 수 있어 좋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식당으로 대전 가족식사장소로도 가장 먼저 손꼽는다"고 전했다.

한편, 낙지는 천연자양강장제로 불리며 비타민과 철, 단백질이풍부해 기력회복에 효과적이기때문에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할 때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 먹기 좋은 보양식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