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민주주의 역사 재확립할 소중한 첫걸음이 될 것”

▲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위원장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은 5일 국회의원회관 1세미나실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 개정을 위한 토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의원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위원장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은 5일 국회의원회관 1세미나실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 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 5.3민주항쟁은 민주화운동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과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가 공동주관하고, 인천의 54개 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민족문제연구소 이민우 인천 지부장이 좌장을 맡아, 이준한 인천대학교 교수가 주제발표에 나섰다. 토론자로는 이우재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부이사장, 조성혜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이재영 5.3구속자동지회 등이 참여하여, 인천 5.3민주항쟁의 민주화운동 정의 포함을 위한 법 개정 의견들을 논의했다.

토론회를 주최한 윤 의원은 “이번 토론회가 인천 5.3항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민주화 과정에서의 인천 시민 역할을 재확립할 소중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법 개정에 앞장서, 인천 민주주의 역사와 의미를 확립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