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성장과 내실 기할 수 있는 우수 인재 육성 위해 프로그램 기획"

사진=광동제약

[일간투데이 정우교 기자] 광동제약이 최근 '워라밸' 향상을 위해 여러 사내문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6일 광동제약은 임직원 역량향상과 자기계발 등을 위한 사내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중 '핵심가치 내재화 과정'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광동제약은 지난 2013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주인의식 ▲소통과 협력 ▲창의적 사고 ▲도전과 실천 ▲인재제일을 5대 핵심 가치로 제시한 적이 있다. 

올 6월부터 이어진 2018년 교육과정은 모든 직원을 주니어·시니어 그룹으로 나눈 후 모둠활동 형식으로 진행됐다. 

구성원들은 올해의 개인별 핵심가치 실천 목표 및 진행상황을 동료와 공유하고 자유로운 토론과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은 비슷한 직급의 동료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고민을 공유하는 해법을 찾는 기회를 제공했다. 

광동제약은 또한 '아트클래스'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주제는 임직원 설문을 통해 선정해 '나만의 시그니처 향수 만들기', '스마트폰 사진 강의', '캘리그래피 제작', '팝아트 드로잉'등의 수업을 진행했다. 

또한 실무능력 향상 위한 원격 강의도 실시하고 있다. 구성원들은 'KD 스마트연수원' 이라는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모바일 강좌를 들을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회사의 성장에 발맞춰 내실을 기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면서 "구성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