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블록체인/가상화폐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 뷰티 소셜플랫폼 코스모체인, BCC 후속 투자 유치최현식 BCC 파트너 “블록체인 기반 뷰티 커뮤니티, 다양한 사업개발 가능성 품어”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블록체인 기반 뷰티 소셜 플랫폼 코스모체인이 크립토펀드 블록크래프터스 캐피탈(이하 BCC)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ICO가 종료된 후 유치된 후속투자이며 시장내 코즘(COSM) 매입 방식으로 이뤄진다. 앞서 BCC는 코스모체인의 ICO(암호화폐공개)기간에 투자한 바 있다.

코스모체인은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지난주 블록워터캐피탈과 시그넘캐피탈 등 국·내외 유수의 기관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코스모체인은 블록체인 기반 소셜 디앱(DApp) '코스미(COSMEE)'를 서비스 중이다. 코스미 애플리케이션에 화장품 리뷰를 올리는 등 플랫폼 내 활동에 따라 코즘 토큰으로 보상을 받는 구조다. 댓글이나 칭찬 기능을 통해 콘텐츠 평가에 기여한 사용자도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지난 8월 말 파일럿 서비스를 시작한 코스미는 출시 한 달 만에 일일 가입자 수 1천명을 돌파했다.

최현식 BCC 파트너는 이번 투자와 관련, "실제 상용화가 이뤄지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뷰티 정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라는 확고한 정체성이 있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했다는 점에 주목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코스미는 양질의 뷰티 커뮤니티 형성 및 이용자데이터 베이스 확보를 통한 기업연계 등 향후 다양한 부문에서의 사업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서비스"라며 "BCC의 투자 포트폴리오 대비는 물론, 국내외 유수의 토큰 프로젝트 중 코스모체인의 현재까지 사업 진행 과정에 대한 믿음이 크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번 투자를 진행한 BCC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로젝트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소미디어랩'이 있다. 소소미디어랩은 마케팅 전략 외에도 실제로 활용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 제작 서비스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경제산업부 송호길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