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이센스리그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12월 겨울 초극성수기가 다가오면서 PC방창업을 서두르는 사람들이 많다. 11월 중 사업설명회 참가 및 정보수집, 점포 계약, 인테리어 공사까지 마쳐야 하는 빠듯한 일정이다. 이에 빠르고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이 각광받고 있다.

12월은 겨울방학이 있어 학생들의 PC 사용시간이 매우 길어지는 동시에 추운 날씨를 피해 PC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 매출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12월과 1월에 매출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경우, 단골 확보 및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로 봄과 여름까지 지속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이 시기를 놓치지 않으려는 예비 점주들의 창업 열기가 뜨겁다.

최근 인기가 좋은 PC방 창업 브랜드는 ‘아이센스리그’다. 예비 점주들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혜택을 마련해 투자 실패의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창업을 돕는다. 특히 A급 점포를 미리 선점해 예비 점주의 활동지역에 맞게 연결해줘 빠른 창업이 가능한 점이 좋은 평을 받는다.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준비할 경우, 투자 원금을 보호해주는 안정적인 제도가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현재 각 지역에는 상당히 많은 PC방이 있고, 상권에 따라 매출이 크게 차이나 자칫 투자 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투자자금 마련부터 투자원금 보장까지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예비 점주들의 성공 창업을 이끈다. 먼저 1금융권(신한은행, 국민은행)과 MOU를 체결해 저금리로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창업 후 2년 내 원금 회수에 실패할 경우 차액을 현금으로 예비 점주에게 되돌려 주는 ‘투자원금 보장제도’도 도입해 투자 실패에 대한 우려를 덜어준다. 1금융권 은행 2곳과의 업무 체결 및 투자원금 보장제도 운영은 높은 매출 달성에 대한 확신이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또한 업계 최초로 도입한 ‘재창업보험’제도도 좋은 평을 받는다. PC방 가맹점들이 설정한 목표 매출을 6개월내 달성하지 못하면 본사에서 그 매장을 인수하는 제도로, 매장 인수 후에는 새로운 상권에 매장을 다시 열어줘 창업 비용을 안전하게 보존해주고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제도와 혜택은 본사가 지속적으로 개최 중인 사업설명회 참석자들에게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사업설명회는 PC방창업의 정보, 성공노하우를 무료로 제공해 예비 점주 사이에 인기가 뜨겁다. 사업설명회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창업 정보가 담긴 책자 및 1:1 무료상담권 등의 혜택이 선사된다. 또한 2018 신규 인테리어인 ‘미드나잇’의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 및 재창업보험 증서도 제공 중이다.

실제 본사가 제공하는 제도와 혜택을 확인하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찾는 예비 점주들이 급증하고 있다. 당일 사업설명회 신청 수 및 방문 수가 200건을 넘긴 적도 있어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사업설명회는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문의 폭주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초대장을 발송하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업설명회 참가 문의가 끊이지 않아 오는 11월 19일(월) 오후 2시에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사관계자는 “12월 극성수기를 겨냥해 빠르게 창업하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본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제도와 혜택에 신뢰를 가져 당일 계약을 진행하는 예비 점주들의 비율이 급증하는 추세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19일 개최하는 사업설명회를 방문해 다가오는 극성수기를 놓치지 않고 성공적으로 창업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 선정된 아이센스리그는 건실한 창업 브랜드로 빠르게 인지도를 확보 중이다. 현재 업계 최다인 7개의 직영점을 보유 중이며, 인기 개그맨 박명수를 모델로 기용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사는 11월 한정 ‘겨울 극성수기 맞이 더!드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1월 계약자 중 선착순 10명에게는 커피레이크 8천500 전좌석 제공, GTX 1060 3G 전좌석 무상제공, 16GB RAM 전좌석 무상제공, 가맹비 100% 면제, 무인정산기초도비용 지원, 쉐프앤클릭먹거리샵 무료 시공 등 18가지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사업설명회 당일 계약을 진행할 경우 무려 20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돼 PC방 창업의 성공 파트너라는 평이 나온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