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지난 11월 2일(금) 유탑엔지니어링과 카자흐스탄 혁신 기술대학은 설계, 감리, 사업관리, 시공 등 개발 협력을 위한 양사간 MOU를 체결했다.

MOU는 memorandum of understanding의 약자로 양해각서를 의미하는 약속 문서를 말한다. 본래 양해각서가 지니는 의미는 조약이나 계약을 정식적으로 체결하기전 상호간 양해 내용을 기재하는 합의 문서의 역할을 했다. 계약 체결의 전후 상황에 따라 작성하며 신의성실의 원칙을 준수하여 상호간 원활한 협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유탑엔지니어링과 카자흐스탄 혁신 기술대학은 2019년도에 1단계 혁신 기술대학 개교를 위해 기술교류를 약속했다.

MOU체결에 참석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유탑은 35여년간 시공, 시행, 설계, 감리 등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자흐스탄 혁신 기숙대학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유탑은 최근 사옥이전에 이어 여수 마리나호텔&리조트 완공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내년 6월 개관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유탑은 올해 수주목표액 1조 달성을 위해 임직원 모두 함께 노력한 결과, 무난하게 목표 수주금액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