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로봇, OCN '신의 퀴즈'에
AI 서비스로봇 '퓨로-D' 협찬
친근한 이미지로 이색재미 더해

▲ OCN 드라마 '신의퀴즈: 리부트' 공식 포스터. 사진=퓨처로봇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퓨처로봇이 OCN수목 드라마 '신의 퀴즈: 리부트'에 감성 AI(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로봇 '퓨로-D'를 공식 협찬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의 퀴즈'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OCN 대표 시리즈 작이다. 새 시리즈 신의 퀴즈: 리부트는 14일 첫 방영되는 수목드라마로 4년 만에 복귀한 천재 부검의 한진우(류덕환) 박사가 희귀병 뒤에 감춰진 비밀을 풀고 범죄의 진실을 해부하는 메디컬 범죄 수사 극이다. 원년 멤버인 배우 류덕환과 윤주희, 박준면 외 김준한, 박효주, 윤보라, 김기두 등 새롭고 쟁쟁한 멤버의 합류로 한층 강력해진 팀워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퓨처로봇의 서비스 로봇 퓨로-D는 이번 드라마에서 AI 기반의 응대 서비스와 간단한 조작을 통한 인터페이스 및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선보이며 기존 수사 극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재미를 더한다. 특히 로봇 공학을 전공한 천재 한진우 박사와 AI 서비스 로봇 퓨로-D의 상호 작용으로 이루어지는 장면들은 드라마의 색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예정이다.

OCN 드라마 '플레이어'에서 주인공이 퓨로-D를 사용하는 장면 캡쳐.


드라마 속 로봇의 등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화제 속 종영한 드라마 '플레이어'을 시작으로 '신의 퀴즈: 리부트'까지 공식 협찬을 통한 로봇의 등장이 이어지고 있다. SF 영화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친숙한 존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퓨처로봇은 드라마 협찬뿐 아니라, 동대문 키즈 카페 '디키디키', 잠실의 식당 '대장금', 국립부산과학관 등 다양한 영역에 안내로봇 퓨로-D를 납품하며 국내 서비스 로봇 시장 활성화를 위한 선두적인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퓨처로봇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극 중 배경과 인물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퓨로-D를 접한 후 서비스 로봇에 대한 인식이 친근해졌으면 한다"며 "퓨처로봇이 공식 협찬을 맡게 된 신의 퀴즈: 리부트가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