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수험생 위한 각종 할인 혜택 및 마케팅 전개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이라면 시험이 끝난 후 수험표를 꼭 챙기자. 유통업계가 수능 준비를 위해 고생한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기 때문. 수험표를 제시하면 외식 할인은 물론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외식업계는 수능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을 격려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외식 전문 기업 디딤은 15일부터 18일까지 수험표를 가져오는 수험생에 한해 조리장 스페셜 요리를 제공한다. 디딤의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과 도쿄하나, 풀사이드228 등에서 각 브랜드 별로 전복 버터구이, 전복 뚝배기, 전복 리조또 등 보양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KFC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버거와 치킨 위주로 구성된 2가지 팩을 각각 9천900원에 맛볼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수고했닭 990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징거버거와 타워버거를 비롯해 텐더, 후렌치후라이, 비스켓이 담긴 '합격기원 버거팩'과 폴인치즈치킨을 포함해 빨간맛치킨, 핫크리스피치킨 등 '수고했닭 치킨팩'으로 구성됐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올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내달 31일까지 커피 강좌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좌는 ▲커피 마스터 2급 ▲커피 마스터 1급 ▲커피 마스터 패키지 ▲기초 종합 패키지 ▲라테아트 패키지 등 총 5개로 커피를 배우고 경험할 뿐만 아니라 커피 마스터 자격 취득까지 할 수 있다. '1+1 이벤트'로 진행돼 2인이 함께 등록하면 1인 무료 수강 혜택이 제공되며, 커피 마스터 1급과 2급 과정은 1인만 수강해도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라스테이의 캐주얼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는 수험표를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스테이 마포에서는 수험생이 디너 이용 시(주중·주말) 30%를, 구로는 20%의 혜택을 준다. 두 곳 모두 동반 2인까지 10% 추가 할인이 적용되며 기간은 18일까지다. 역삼과 서초도 수험생 동반 테이블에 최대 10명까지 10% 할인해주는 행사를 내달 16일까지 진행한다.

복합쇼핑몰과 백화점 등은 수험생은 물론 수험생의 선물을 마련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까지 함께 준비했다.

AK플라자는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윈터(Winter) 세일' 첫 주말을 맞아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영캐주얼 기획전을 열고 최대 70%까지 할인 판매한다. 구로 본점에서는 18일까지 '영캐주얼 겨울한파 극복 아이템전'을 열고 로엠과 밸리걸, 탑텐, 앤듀 등의 기획상품을 50∼70%까지 할인 판매한다.

분당점은 22일까지 '베스트 다운점퍼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질스튜어트스포츠 야상 다운점퍼를 19만9천500원에, 머렐 경량 구스다운점퍼를 16만8천원에 판매한다. 폴바셋 매장에서는 수능 당일 수험표를 소지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증정한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는 18일까지 '수능&나눔'을 주제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DDP 패밀리 페스타'를 펼친다. 수험생을 포함한 고객들은 DDP 내 디자인장터와 어울림 광장 등에서 K-POP 콘서트, 타임 핫딜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17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 예정인 K-POP 콘서트에는 아이돌 그룹이 출연하며 콘서트와 함께 매장 상품 경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수능 다음 날인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시슬리·듀엘·온앤온 등 영캐주얼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해피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이 참여 브랜드에서 가을·겨울 신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기존 판매가에서 10∼30% 할인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장신구 브랜드들도 기존 세일 가격에 5∼15%를 추가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느라 애쓴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점별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그간의 노력이 조금이나마 보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