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결위 소위 구성 문제 접점 못 찾아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왼쪽부터) 19일 오전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3당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여야 3당 원내대표가 19일 국회 정상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지만 합의를 이루지 못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김성태 자유한국당,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정레회동을 가졌지만 이견만 확인한 채 헤어졌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오늘 협상도 사실상 결렬”이라면서 “민주당이 예산과 법안을 걷어차고 국민을 무시한다면 한국당은 특단의 결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도 “정말 나라를 위한 마음이 있고 책임이 있는 여당인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채용비리 국정조사 요구를 무참히 짓밟는 여당의 태도를 강력 규탄한다”고 언급했다.

이날 회동에서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고용세습 비리 의혹 국정조사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경질 등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성태 원내대표는 “고용세습 채용비리 국조뿐 아니라 사립유치원 비리에 대해서도 전면적인 국조를 통해 발본색원하자는 입장인데 민주당은 어떤 국조도 수용하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언급, 사립유치원에 대한 국조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