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 구매와 금융 인프라 결합한 플랫폼 구축 및 특화 상품 개발

▲ 신한은행 위성호 행장(왼쪽)과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일간투데이 최유진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한국암웨이와 함께 새로운 디지털 생활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모바일 통합 플랫폼 '쏠(SOL)'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고 최근 다이소, 다방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쏠(SOL)'과 연계된 혁신적인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들을 잇달아 추진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한국암웨이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디지털 뱅킹 선도 은행의 지위도 점점 확고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유통 등 많은 회원을 보유한 플랫폼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지속적으로 금융 영토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며 내년에는 가입 고객 1천만 명을 목표로 '쏠(SOL)' 플랫폼을 더욱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한국암웨이와 함께 향후 금융 인프라를 탑재한 물품 구매 플랫폼을 구축하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특화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는 먼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웨이 월렛(Wallet)' 서비스를 구축해 암웨이 회원들의 편의성과 금융거래 보안성을 높여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가 시행되면 회원들은 결제 대금을 충전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신한은행 ATM을 이용해 충전금액 송금·출금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신한은행은 구매 이력 데이터와 AI 리스크 분석 모형을 결합해 암웨이 상품을 판매하는 회원들의 원활한 거래를 지원할 수 있는 상품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신한은행 '쏠(SOL)'과 암웨이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다각도로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국내에서의 협업 모델 성과를 검토한 후 관련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국가를 선정해 디지털 비즈니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도 추진할 예정이다.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플랫폼 회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해외 디지털 금융 시장에서도 영역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디지털 전략본부 장현기 본부장은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해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니즈에 부응할 예정"이라며 "국내외 이종업종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해 초격차(넘볼 수 없는 격차) 디지털 리딩뱅크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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