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kg 크기에 건조 용량·효율 ↑…'60℃' 온도, 수축률 최소화
많은 양의 빨래도 손상 없이 골고루 빠르게 건조

▲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건조기 '그랑데'의 16㎏ 대용량 신모델을 출시하며 건조기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그랑데 16㎏ 대용량 신모델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건조기 '그랑데'의 16㎏ 대용량 신모델을 출시하며 건조기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은 외관 크기는 기존 14㎏ 모델과 같지만 건조통 내부용적을 확대함과 동시에 건조 효율과 풍량을 개선해 한 번에 더 많은 빨랫감을 말릴 수 있게 했다. 또한 옷감 손상이 없게 하면서 최적의 건조온도를 유지하는 '저온제습 인버터' 기술을 통해 마치 햇살과 바람으로 말린 듯한 '자연건조' 효과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건조온도가 올라가면 옷감이 수축되는데 옷감 손상 최소화를 위한 최적 온도인 '60℃'에 맞춰 이를 넘지 않도록 설계했다는 것이다.

또한 건조통 뒷부분에 바람을 분사하는 360개의 에어홀이 있어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게 건조할 수 있으며 건조통이 양방향으로 회전해 빨랫감이 꼬이지 않도록 했다. '에어살균' 기능으로 물과 세제 없이 황색포도상구균·녹농균·대장균과 같은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 살균하고 집먼지진드기를 100% 제거하며 꽃가루도 96% 이상 제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설치 환경에 따라 여닫이 문이 개폐되는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양방향 도어', 먼지 채집력이 강화된 '올인원 필터'도 새로 추가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극세사 소재의 겨울철 이불이나 슈퍼킹사이즈 이불 등 크고 두꺼운 빨랫감까지 한 번에 건조하기 위해 더 큰 용량이 필요하다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출시했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블랙 케비어·이녹스·화이트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 기준으로 219만∼229만원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