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오피스텔·행복주택 등 다양한 분양 정보 제공

▲ 다방 '분양 정보관' 앱 화면 모습. 사진=스테이션3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다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내 '분양 정보관'을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분양 정보관은 지난 6월에 선보인 다방의 '분양 정보'를 더욱 고도화한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다방 앱 내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등 민간 분양 정보와 행복주택, 공공임대 등 공공 분양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청약 가점 계산과 행복주택 입주 자격에 대해 진단해 볼수도 있다.

분양 정보관에는 ▲다양한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분양 정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분양 가이드' ▲원하는 조건에 따라 신규 분양을 추천해주는 '테마분양' ▲캘린더 형태로 분양정보를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분양일정' ▲분양 트렌드를 전하는 '분양 뉴스'로 구성돼 있다.

분양 가이드는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분양 경험이 적은 사용자들을 위한 코너로, 주택청약 절차, 분양 관련 용어, 분양 FAQ 등 초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분양 정보들이 제공된다.

한편 다방은 향후 실제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듯 모델 하우스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도 구상하고 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신혼부부, 1인 가구 등 분양 정보에 관심을 갖는 사용자들이 다양해짐에 따라 다방 앱 내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방의 분양 정보관을 통해 분양 정보를 쉽게 접함으로 주거 선택의 폭이 넓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