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층 화장품 아닌 라이프스타일 콘셉트관 입점
아동층 2층으로 배치…프리미엄 하이마트 도입

▲ 롯데백화점 안산점이 개편을 마치고 지역 상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백화점으로 오는 7일 리뉴얼 오픈한다. 사진=롯데백화점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롯데백화점 안산점이 개편을 마치고 지역 상권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백화점으로 오는 7일 리뉴얼 오픈한다.

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안산점 개편은 2년 5개월 만이다. 신관은 지역 맞춤 라이프스타일 콘셉트관으로 고객을 위한 열린 공간 중심으로 구성하고, 본관은 쇼핑 중심의 패션관으로 화장품과 스포츠 등 우수한 브랜드를 대거 유치하는 등 다양한 혁신적 변화를 꾀했다.

안산점 신관 증축은 과거 주차장 및 호텔로 이용되던 부지에 6개층(B1F∼5F), 영업면적 8천900m²(2천700평) 규모로 설립했다. 복합 단지 구성을 통해 기존 안산 고객 및 새로 조성되는 신도시 약 3만여 가구의 수요를 끌어들일 계획이다.

안산점 신관은 일반적으로 백화점 1층은 평당 매출이 높은 화장품, 2층은 의류 상품군을 배치하는 기본 공식을 깼다. 1층은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로 '무인양품'을 유치했으며, 2층은 30∼40대 키즈맘이 많은 안산 상권 특성에 맞춰 백화점 고층부에 있던 아동·유아 매장을 과감히 배치했다.

또 2층에는 아이들을 위해 330m²(100평) 규모의 뽀로로 키즈 카페를 유치하는 등 고객의 입장에서 백화점을 구성했다. 3층은 '홈&데일리 스타일관'으로 리빙 브랜드와 의류 브랜드를 한 층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또 신관 총 6개 층 중 2개 층을 상품 판매 매장이 아닌 고객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구성했다. 안산시는 경기도청 주관 '도시정원 만들기' 시범 지역이다. 이에 안산점은 선도적으로 고객을 위한 가드닝 복합 문화공간 옥상공원인 '소공원'을 5층에 조성했다. 또 5층에는 자연 채광이 풍부한 '온실 카페'와 '문화센터'가 함께 구성돼 있어 가드닝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하 1층은 취약했던 식음료(F&B) 상품군 변화를 위해 1천300m2(390평) 규모로 가성비가 높은 지역 맛집과 인기 식음료 브랜드를 유치했다. 지역 유명 맛집인 '베트남 고향식당'을 비롯해 이탈리안 음식점 '키친랩'과 '대치동 함흥면옥'과 같은 인기 브랜드와 우유로 만든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는 '파스퇴르 밀크 바'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고객에게 선보인다.

안산점은 안산 지역에 존재하지 않아 고객들이 타 지역 유통시설을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힘썼다. 1층 무인양품을 비롯해 3층에는 '피그먼트', '인더슈', '르피타' 등 스트리트 패션 우수 브랜드 유치를 했다. 4층에는 백화점 최초 프리미엄 콘셉트의 '하이마트 프리미엄'을 도입했다.

백화점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로봇·IoT(사물인터넷) 체험존과 프리미엄 오디오를 체험할 수 있는 '뱅 앤 올룹슨(BANG&OLUFSEN)' 남성 고객들을 위한 헤어살롱인 '바버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내년 3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본관 리뉴얼을 통해 화장품, 스포츠 등 우수 브랜드의 대거 도입을 통해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자 한다.

이주영 롯데백화점 안산점장은 "안산점은 이번 신관 증축을 통해 고객 중심적인 매장 개편, 시간을 소비 하고픈 공간 구현과 동시에 지역 내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도입했다"며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변화의 첫 걸음을 지속적으로 구현하고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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