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당현함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약정기간이 끝나 통신3사 SK·LG·KT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비교 사이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SK·LG·KT인터넷설치 현금 사은품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다.

이에 통신업계의 한 종사자는 "사용자는 SK·LG·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면서, "인터넷가격비교 사이트 이용 시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의 인터넷 통신사별 요금, 상품의 각종 혜택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런 상황에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가입·설치·변경 사은품 당일 지급 '당현함' 관계자는 “관련 정보를 알아볼 때는 꼭 규모 있는 SK·LG·KT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비교 사이트를 찾는 것이 좋으며,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제공한 정보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SK·LG·KT 인터넷가입 설치 문의가 가능한 '당현함'은 최근 온라인 인터넷가격 비교 사이트 중에서 혜택을 최대한 받을 수 있는 노하우 제공을 하고 있어, 더욱 자세한 내용이 필요할 경우 홈페이지, 콜센터를 통한 문의가 가능하다. 다음은 '당현함' 관계자가 제공한 초고속인터넷(기가인터넷, 100메가, 500메가) 가입 노하우 중 간추린 내용이다.

▶SK·LG·KT 인터넷 TV(티비) 가입 설치, 통신사 변경 시 활용도에 맞는 상품선택
대부분 약정 할인이 크기 때문에 3년 동안 같은 통신사를 선택해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SK·LG·KT 인터넷요금제 절약 방법을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며, 할인 방법을 알아보기 전 함께 생활하는 가족 구성원의 통신 서비스 이용패턴을 확인해 가장 적합한 인터넷상품을 선택해 가입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상품의 종류를 알아보면 100메가(백메가), 500메가(기가슬림), 1000메가(기가인터넷) 인터넷 종류가 있으며, 가입 설치를 하기 전 상황에 맞는 부분을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최근 IPTV가 보편화됨에 따라 SK·LG·KT 인터넷 TV 결합상품을 통해 신청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 또한 마찬가지 채널수, 화질별 상품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며 중요한 부분이다. 무분별하게 비싼 요금제의 상품을 추천하는 곳보다는 이런 부분을 고려해 추천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SK·LG·KT 인터넷 가입 설치시 휴대폰 결합 상품 및 요금 할인 혜택 선택
SK·LG·KT 인터넷요금제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생각보다 다양하다. 종류를 알아보면 약정, 휴대폰결합, TV결합, 자동이체, 제휴카드 할인 등이 있으며, 가장 활용도가 높으며 할인 폭이 큰 부분은 약정, 휴대폰결합, TV결합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휴대폰 결합의 경우 KT 올레 TV 인터넷 가입시 결합 상품 요금제 종류를 알아보면 뭉치면 올레에서 이번에  '총액 결합할인'이라는 명칭으로 변경이 됐다. KT요금제를 낮추기 위해서는 해당 상품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다. SK(SKT) 브로드밴드 가족결합 요금제 종류의 경우 '온가족할인,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이라는 상품이 있으며, SK요금제 절약을 위해서는 해당 상품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엘지 유플러스(유프러스) 인터넷 결합상품 요금제의 경우 한방에요(YO), 한방에홈(Home)에서 '가족무한사랑'이라는 상품으로 명칭이 변경됐으니 LG요금제를 절약하려면 해당 부분을 고려해 알아보는 것이 유리하다. 엘지유플러스(LGU+), KT올레, SK브로드밴드(에스케이) 인터넷가입 설치 신청시 TV결합상품 꼭 체크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을 선택하는 것이 순서라고 할 수 있다.

▶검증된, 그리고 규모 있는 통신3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선택
SK·LG·KT 인터넷설치 전 상품과 결합할인 카드할인 등을 체크해 가장 저렴한 인터넷가격을 확인이 끝났다면 다음으로는 사은품 혜택을 많이 받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SK·LG·KT '인터넷 가입 설치 변경 현금 사은품 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설치 변경 현금 사은품', '인터넷변경현금지급',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 관련 검색 트래픽이 비약적으로 높아져 소비자의 관심을 방증하고 있는 가운데, 꼭 관심있는 곳이 생겼다면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규모를 확인해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한편, KAIT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인 '정식업체'인 당일현금지급 '당현함'은 인터넷 가격 부분에서 유리한 SK·LG·KT 인터넷 가입 설치시 요금제 비교 및 현실적으로 지급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현금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금지급 부분에서 누락 없이 확실하다는 평이 많아 초고속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107만 회원과 15년 연혁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올댓폰'과 제휴를 맺고 있어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 주는곳 중에서도 높은 신뢰도를 보유함으로써 급부상하고 있다.

당일현금지급 서비스 및 인터넷현금 지급과 올레 TV 등 UHD IPTV 결합 할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현함'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