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비대위가 성공토록 계속 뒷받침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오른쪽)가 10일 오후 국회에서 임기 마무리 소회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임기 하루를 남겨둔 10일 야당은 야성을 갖춰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고별 기자회견을 열어 “대화와 타협을 중시하지만 그래도 야당은 잘 싸워야 한다”고 언급했다.

김 원내대표는 “잘 싸울 수 있는 처절한 진정성이 자신의 몸에 뇌리에 박히지 않고서는 제대로 된 야당의 모습은 나오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병준 비대위에 대해 김 원내대표는 “김병준 비대위가 당 가치와 비전, 진로까지 잘 만들어가고 있다고 본다”며 “비록 원내대표에서 물러나더라도 김병준 비대위가 성공토록 계속 뒷받침 할 것”이라고 언급, 원내대표 퇴임 이후의 행보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분명 김병준 비대위는 한국당 새 리더십을 만들어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오른쪽)가 10일 오후 국회에서 임기 마무리 소회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 원내대표는 “내 자신을 중심에 세우고 어떤 정치적, 내 자신의 꿈을 위해, 내 자신의 목적을 위해 절대 섣부른 행동은 하지 않겠다”고 언급, 신중한 언행을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대해 기자들이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질문하자 김 원내대표는 “국민과 당원이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나 자신에 대한 성찰의 시간도 필요하다”면서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1년에 대해 “보수정당으로서 강력한 투쟁의 모습보다 합리적이고 온건한, 대화와 타협을 중시하는 정당의 틀을 유지해왔다”며 “끊임없이 싸우는 야당으로 체질을 변모해나가는 게 많이 힘들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1년 지난 지금 시점에서 한국당 의원들이 1야당 전사로 각자 역할을 다 해주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