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김현수의 viewfinder
4차산업혁명 "VR의 대공습" 2018 VR엑스포를 가다
   
▲ 전투형 익스트림게임의 강자로 떠오른 (주)모션테크놀로지의 부스에서 두명의 게이머가 VR장비를 착용하고 "블랙배지 아웃포스트(Black Badge Outpost)게임을 시연하고 있다.
플랫폼,콘텐츠,하드웨어,관리툴까지 ALL-in-One으로 공급하는 VR토탈솔루션 기업 브로틴의 부스에서 게임케릭터로 분장한 한 모델이 게임동작을 시연하고 있다. 브로틴에서는 세계 최고의 인기 콘텐츠를 제공하는 VR아케이드용 플랫폼 '브로드캐스트 키오스크'를 기반으로 애리조나 선샤인, 카운터 파이트,스페이스채널5 등 세계적인 타이틀을 포함한 약40개의 VR콘텐츠를 즐길수 있어 VR매니아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세계최초로 실제촬영한 모델을 360도 화면으로 구현해 몰입감과 사실감을 극대화시킨 'OASIS VR'기업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VR체험을 하고 있는 바로 옆에 영상 실사화에 참여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저용량 압축기술로 서버용량과 비용절감및 안정적인 스트리밍 효과의 VR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솔루션 전문회사인 '온 비즈넷'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일본 그라비아스타 '시노자키아이'의 어플을 이용한 3D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이번 2018 VR엑스포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걸그룹'위걸스'의 멤버들이 포토월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위글스는 2018년 이유,예하나,한정아,엘리,니나,하엘,혜니,은아등 8명의 멤버로 노래 '온에어'란 곡으로 데뷔했다.
버추얼 워킹투어'그랜드캐념'같은 다양한 컨셉의 VR투어컨텐츠 개발회사인 (주)애틱팹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인체공학적 설계로 유저의 체력부담을 감소시키고 주변걱정 필요없이 안전하고 편안한 플레이를 할수 있는 'Walk in VR'을 체험하고 있다.
18일 오후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VR엑스포'에서 뷰티,패션,일상 전문 유투버인 파쿠아가 (주)미디어넷 부스에서 개인방송을 하고 있다.
IoT, Big Data, Deep Learning, AR, VR등 융복합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기업인 (주)프론티스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가상증강현실게임(VR)을 체험하고 있다.
360도 이동이 자유로우며 달리고, 뒤쪽이나 옆으로도 뛸수 있는 최초의 가상현실기기 플랫폼인 "The Virtuix Omni" 를 게발한 (주)리앤팍스의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VR체험을 하고 있다.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8 VR엑스포'에서 관람객들이 부스를 찾아다니며 체험과 학습을 하기위해 줄을 서고 있다.

[일간투데이 김현수 기자] IcT(사물인터넷)전문기획사 에코마이스와 한국 VR(가상현실)·AR(증강현실)산업협회,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 3D융합산업협회, 한국실감영상전문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VR전문기업 100개가 참여하는 '2018 VR엑스포'가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고 있다. 게임을 비롯해 증강현실(AR), 의료, 플랫폼, 디바이스, 블록체인등 각종 VR컨텐츠와 인기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한 이번 엑스포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벤트및 시네마틱 VR상영관등 다양한 VR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