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100년 출발에 가장 중요한 것은 평화와 경제”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민생경제 관련 위원회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김현수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일 국회에서 열린 민생 관련 4개 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혁신성장'을 강조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국가경제자문회의·혁신성장추진위원회·관광산업활성화대책특별위원회·자본시장활성화특별위원회 등 4개 위원회 연석회의에 참석해 "올해는 새로운 100년을 시작하는 해다. 새로운 100년 출발에 가장 중요한 것은 평화와 경제"라면서 특위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이 대표는 "올해야말로 혁신성장을 할 수 있는 굉장히 중요한 시기"라면서 혁신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관광산업을 더 발전시켜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경제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해주길 바라고, 중국과도 협의해 미국에 가서 관광 관련 미국의 협조를 끌어낼 준비를 해달라"면서 관광산업활성화대책위에 주문했다.

자본시장활성화특위에도 "기업들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4일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민생경제 관련 위원회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김현수기자

한편, 추미애 혁신성장추진위 위원장은 "에너지 신사업, 바이오헬스케어 등 분야별로 혁신성장 계획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김진표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은 "앞으로도 분과위원회별로 논의한 사안에 대해 전체회의를 열어 깊이 있는 토론을 해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우상호 관광산업활성화특위 위원장은 "관광산업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게 할 진흥책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운영 자본시장활성화특위 위우너장은 "자본시장 고도화와 혁신성장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자산 증식의 실질 혜택이 국민에 돌아갈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