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정치쟁점화 야당 자세 아니다”...정동영 “진상조사 꾸려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현수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폭로에 대해 여야는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정치쟁점화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고,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진상조사를 해야 한다고 설파했다.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현재 상황에 대해 정치 쟁점화하는 건 책임 있는 야당 자세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박 최고위원은 "한국당은 집권까지 했던 정당"이라면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당정청이 긴밀히 협의한다는 거 충분히 알고 있을 것이다. 정치공세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정부에서 정책을 만들 때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다. 특히 기재부서 다루는 대부분 정책은 종합 검토 조율을 필요로 한다"고 설명했다.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ㆍ국회의원ㆍ상임고문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현수기자


반면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당내 진상조사단을 꾸리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국회의원-상임고문 연석회의에서 "즉각 기획재정위원회 소집 요구와 함께 문재인 정부 국채조작의혹 진상조사단을 당 내에 꾸리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부 초기 30대 무명 청년인 미네르바가 정부 경제정책의 실패를 조목조목 비판해 경제대통령이란 닉네임을 얻자 정부는 정보통신법 위반으로 구속하고 입에 재갈을 물렸지만 재판결과는 무죄였다"며 "공익제보자와 내부고발자는 보호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병완 원내대표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국가재정의 건전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정책 당국자들과 국민들이 교훈을 얻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