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가 만사는 아니다”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7일 청와대 기강 해이를 질타했다. 자유한국당은 청와대 비서진 개편에 대해 비판했으며 바른미래당은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폭로와 관련해서 청문회 또는 국정조사 실시를 요구했다.

이날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비대위회의에서 “과오가 수없이 판명된 민정수석실을 건드리지 않겠다고 한다. 무엇을 위한 인사인지 모르겠다”면서 청와대 인사 개편에 대해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사람들을 갈고 포장만 하면서 분식이나 하겠다는 인사 아닌가”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인사가 만사는 아니다. 일이 정리되는 것이 먼저고, 그 일에 맞는 사람을 골라야 한다”며 “인사를 한다고 하는데 무슨 일을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에 대한 얘기는 나오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신 전 사무관의 폭로를 언급하면서 “상임위원회 차원에서 사실을 규명할 수 없는 문제인 만큼 청문회 또는 국정조사를 통해 실상을 검토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손 대표는 “청와대가 기획재정부를 압박해 전 정부의 국채 비율을 높게 유지하려고 강압했는지가 이번 문제의 핵심”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청와대가 세수 호황에도 나랏빚을 갚기는커녕 빚을 늘려 책임을 전 정권에게 돌린 것은 보통 문제가 아니다”고 강도 높은 비판을 가했다.

또한 “정치적 이해관계로 국정을 왜곡하고, 경제를 지금과 같은 파탄에 이르게 한 것은 잘못된 정무적 판단에 기초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