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한국당 지도부 대국민 사과해야”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7일 오전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자유한국당은 자당 소속이었던 박종철 예천군의회 부의장의 국외 연수 중 폭행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서 당혹스런 분위기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철저한 진상 조사와 관련자에 대한 단호한 조치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고 자유한국당 공보실이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

공보실은 “김 위원장은 당초 박종철 부의장 등의 부적절 행위에 대해 당 윤리위 회부를 지시했으나, 박 부의장이 이미 탈당한 상태로 윤리위 회부가 어렵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그러면서 김 위원장은 △박 부의장 외에 또 다른 부적절 행위자는 없었는지 등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 조사와 △정당법 상 탈당계 제출 시 정당은 이를 수용 처리할 수밖에 없어 자체 징계를 추진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개선책 △기타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사무총장, 윤리위원장 등 관계자에게 지시했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이가 없다”면서 개탄했다.

권 의원은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적 신뢰를 한꺼번에 무너뜨리는 개탄적 행위”라며 “한국당은 국민적 지탄과 사건의 엄중함을 깨닫고 대국민 사과와 단호한 조치를 할 것을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서영교 의원은 “도우미를 불러달라고 했다고 한다”며 “김병준 위원장과 나경원 원내대표께 집안 단속에 대한 대안을 내놓으라고 요구하고 싶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