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술애타유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바이오벤처 회사인 ㈜웰빙엘에스는 곡류발효식품 유래의 식물성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를 전문으로 연구·생산·판매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뿐만 아니라 이를 이용한 다양한 발효제품을 연구개발해 스틱제품을 GMP 공장에서 제조해 출시하고 있다.

이들 제품군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로 발효시킨 곡류발효 효소제품, 발효 소재를 기반으로 한 뷰티락 프로그램 플러스, 발효홍삼, 발효선식 뷰티락 에너지밸런스, 유산균을 이용한 유산균생성물질, 그리고 각종 소재를 이용한 발효식품 등이며, 회사의 강점인 발효를 기반으로 연구·개발해 탄생시킨 제품들이다.

이와 더불어 2018년 12월에 애주가들을 위한 획기적인 제품이 탄생했다. ㈜웰빙엘에스는 10여년 이상 많은 체험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의 가장 이상적인 포뮬레이션을 연구·개발하여 ‘술애타유’를 탄생시켰다.

이 제품은 오랜기간 많은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시험해 가장 효과가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조합해 제품을 완성했다. 이 프로바이오틱스 가운데에서도 가장 중요한 프로바이오틱스는 곡류유래의 식물성유산균(vegetable-origin probiotics)이다.

이 제품은 1.5g 스틱 1포당 소주 1병에 넣어 흔들어서 녹인 후 마시면 되는데 맛과 색상의 변화가 없으며, 소주맛은 그대로이다. 숙취해소제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모두 음주 전후에 이용하는 제품들로 이들 제품과는 차별화된 제품이다.

‘술애타유’는 음주 시에 ‘술에 타서 먹는 유산균’으로서 술자리에 있는 모두가 같이 공유할 수 있는 제품인 것이다. 특히 숙취해소용 제품들은 오로지 ‘숙취해소’에 포커스가 맞춰진 반면, ‘술애타유’는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음주 후에 올 수 있는 ‘장트러블’ 해소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현재 유산균을 이용한 숙취해소용 제품은 출시된 바 없으며, 당사가 국내외 최초로 출시했다. ㈜웰빙엘에스는 2018년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2018 Coex Food Week(국제식품전)’에서 국내외 최초로 ‘술애타유’ 제품을 출시해 홍보했다.

음주를 좋아하는 애주가, 업무상 피할 수 없는 음주자리, 회식, 모임, 친구들과 어울릴 때 등 다양한 음주기회가 있음에도 어쩔 수 없이 자리를 같이해야 할 때, ‘술애타유’가 다음 날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음주자리를 즐겁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외 최초로 술에 타먹는 유산균, 동료와 같이 음주를 즐겨도 다음날 모두가 편한 ‘술애타유’는 음주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으로 기대가 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