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VR/AR
[4차산업혁명] 에프엑스기어, 텐센트 위챗페이에 AR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제공가상 메이크업 후 원하는 제품 위챗페이 페이스로 바로 결제
지난 9일 중국 시장 첫 선…시범 서비스 진행 후 점차 중국전역에 확대
  • 홍정민 기자
  • 승인 2019.01.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중국 시장에서 공개된 에프엑스메이크업 동영상 스틸이미지. 사진=에프엑스기어

[일간투데이 홍정민 기자] 국내 AR·VR(증강·가상현실)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가 중국 최대 규모 IT 기업 텐센트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사 텐페이와 AR 기반의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텐페이는 전세계 10억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메신저 '위챗(WeChat)'을 기반으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위챗페이(WeChat Pa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 및 추적해 가상으로 화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솔루션이다. 얼굴 움직임을 정확히 인식하는 정교한 트래킹 및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로 피부상의 화장품 발색과 질감, 두께감을 세밀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해 준다.

에프엑스기어는 텐페이와 계약 체결을 통해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위챗페이에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지난 9일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PWTC Expo에서 진행된 '위챗오픈클래스 프로' 행사를 통해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됐으며 위챗페이의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과 결합된 새로운 화장품 쇼핑 방식으로 알려졌다.

행사장에서는 사용자가 얼굴인식 미러를 통해 회원 인증을 한 후 에프엑스메이크업 솔루션이 적용된 가상 메이크업 단계를 거쳐 원하는 제품을 위챗페이페이스를 통해 결제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이러한 방식의 가상 메이크업 쇼핑 시스템은 국내외에서 시범 서비스를 거친 후 단계적으로 중국 전역에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3D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사용자의 피부색과 피부결에 제품 자체의 색상, 질감 등을 광전송 이론에 기반해 합성한 자연스러운 발색을 갖췄고 위챗페이와의 연동성 등 모바일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개한 지 3개월 만에 글로벌 IT 대기업인 텐센트 텐페이와의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위챗페이의 월간 실사용자가 8억명에 달하고 가맹점 수가 100만개를 넘어선 만큼 이번 계약이 에프엑스기어가 중국 모바일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한편 텐페이는 오는 22일부터 한 달 동안 프랑스의 베아슈 베(BHV) 백화점에서 열리는 BHV 뷰티데이 행사를 통해 에프엑스메이크업을 선보인다. 현장에서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인 겔랑 제품으로 가상 메이크업을 한 후 위챗페이페이스로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