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자 강경 대응 속에서 지도부는 진상조사 착수

▲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17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불법도박 근절을 위한 제도개선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투기 의혹에 휩싸였다. SBS가 지난 15일 오후 8시 뉴스에서 손 의원 가족 및 지인 등이 목포 구도심 일대가 문화재로 지정되기 전 미리 건물을 사들였고, 이후 건물 값이 4배 정도 올랐다면서 투기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손 의원은 허위사실유포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16일 자신의 SNS를 통해 “도대체 왜 이런 무리한 기사를 SBS에서 취재했는지”라면서 강하게 반발했다.

16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 측근들이 전남 목포시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 다수를 매입해 논란이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인 손 의원의 측근들이 건물 다수를 매입한 시점은 목포 원도심 일원의 문화재 지정 이전이다. 사진은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전경. 사진=연합뉴스

하지만 야당들은 일제히 비난을 시작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정호 의원의 공항 갑질, 손혜원 의원의 부동산 투기 등 더불어민주당의 도덕적 결함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특권과 반칙으로, 할 수 있는 온갖 지저분한 악행은 민주당이 솔선수범하기로 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문정선 민주평화당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단순한 부동산 투기의혹이 아니라 권력형 비리, 손혜원 게이트다”라고 힐난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문 대변인은 “그 정점에 미공개 정보의 취득이 가능한 문화체육관광 상임위 여당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손혜원이 있었다”고 적시했다.

이어 “현행법상 부동산 명의신탁은 형사처벌을 피할 수 없는 범법행위”라고 규정했다.

한편 민주당 지도부는 당 차원에서 진상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사실관계 확인을 해서 본인의 소명도 듣고, 필요한, 관련된 사람이든 기관이든 할 수 있는 대로 저희가 조사해서 그 결과를 놓고 당 지도부와 함께 논의해서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