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시의회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일간투데이 엄명섭 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제279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5개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과 동두천시의회 의원이 발의한 3개의 조례안 등 총 8개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이날 개회식에 이어 1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으로는 ▲사회복지과 소관의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운영사무' 민간위탁 동의요구안 ▲회계과 소관의 '동두천시 신청사 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안전총괄과 소관의 '동두천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환경보호과 소관의 '동두천시 경유자동차 저공해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동두천시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조례안' 등의 제안설명을 들었다.

이어서 ▲최금숙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성인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승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박인범 의원이 대표 발의한「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두천시협의회 지원조례안' 등에 대한 제안 설명을 끝으로 1차 본회의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3일간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18일 제3차 본회의에서 의결 및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