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암호화폐 큐코인 구매 시 10% 할인 이벤트 진행
"이커머스 최초 사례…전자상거래 업계 선도할 것"

▲ 블록체인 쇼핑 플랫폼 'QuuBe(큐브)'가 정식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10만 달러 규모의 그랜드 오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Qoo10

[일간투데이 임현지 기자] 블록체인 쇼핑 플랫폼 'QuuBe(큐브)'가 정식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10만 달러 규모의 그랜드 오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큐브는 블록체인의 분산화 속성을 이커머스 플랫폼 자체에 도입한 C2C(Customer to Customer) 쇼핑몰로 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개발했다. 지난해 11월 베타 버전으로 최초 공개된 이후 보완 작업을 거쳐 이번 달 1일 정식으로 오픈했다.

오픈을 맞이해 100큐코인(Q Coin)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큐코인은 큐브에서 결제 및 정산시 사용되는 암호화 토큰이다. 큐코인 할인 구매로 상품 자체 프로모션에 더해 추가로 10% 할인 혜택받을 수 있다.

미국 달러와 일정 비율로 연동되는 큐코인의 가치는 현재 1큐코인이 1달러와 대응하고 있다. 100만 큐코인이 발행될 때마다 큐코인의 가치를 상향 조정할 계획이다.

큐브에서는 1천큐코인 상당의 제품에 1큐코인부터 입찰이 가능한 '데일리 옥션'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삼성 4K UHD 스마트 TV(18일)', '아이폰 XS(19일)' 등 새로운 글로벌 인기 아이템이 매일 공개된다.

타인에게 공유한 제품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뤄지면 큐코인이 제공되는 '공유 이벤트'도 시행 중이다. 10명이 구매하면 10큐코인, 100명이 구매하면 100큐코인이 제공되며 구매자를 가장 많이 유치한 1등에게는 1천큐코인, 2등에게는 500큐코인을 지급할 예정이다.

큐브 애플리케이션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출석체크만으로 1월 한 달간 최대 16개의 큐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다. 무작위로 최대 10개의 큐코인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에도 매일 참여할 수 있다.

셀러를 위한 '판매왕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0건 이상의 주문과 2천큐코인 이상의 판매를 달성한 셀러 모두에게 100큐코인씩 지급된다. 가장 많은 주문을 기록한 셀러에게는 1천큐코인, 2등에게는 500큐코인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큐브는 오픈과 동시에 큐텐과의 유기적인 연동으로 약 60만 개의 상품이 등록돼 거래 중이다. 모든 거래는 블록체인 기술로 저장돼 안전한 에스크로를 보장한다. 오픈마켓 이용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 해 더욱 많은 글로벌 셀러들의 참여와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의 공급이 예상된다.

Qoo10 관계자는 "큐브는 블록체인 기술을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상용화하고 자체 발행한 암호화 토큰을 결제수단으로 연동시킨 이커머스 최초의 사례로 평가된다"며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연계한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으로 유비쿼터스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전자상거래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