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미국 방문과 관련 “남남통합 중요”

▲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가 제23차 최고위원-국회의원-상임고문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는 18일 "평화체제 문제는 특정 정권의 전유물이 아닌 7천만이 함께 공유하고 같은 목표로 향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상임고문 연석회의에서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이 미국을 방문했다고 소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남남통합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김영철 부위원장이 백악관을 방문해서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하고 북미정상회담의 날짜와 장소가 밝혀지지 않겠나 예측된다"며 "2019년 벽두부터 한반도 정세가 큰 물살을 탈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3·1혁명 기념일을 통해 김정은 위원장의 답방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며 "평화당은 남북평화체제 원년으로 2019년이 기록되길 기대하면서 평화체제의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정 대표는 "여야의 지도부가 새로 들어선지 6개월이 넘어가지만 단 한 번도 청와대와 소통이 없다"며 "국론통합 없이 일방적으로 끌고 가는 평화체제 논의는 결국 후유증을 남기게 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