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전 몰아갈 수 없어

▲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20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목포 건물 투기 논란 당사자인 손혜원 의원이 20일 더불어민주당을 떠났다.

손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탈당 선언을 했다.

손 의원은 “이해찬 대표와 홍 원내대표가 며칠에 걸쳐 간곡한 만류가 있어 더 지켜보고 결정을 하고려 했지만, 더이상 온 국민을 이렇게 의미없는 소모전으로 몰아갈 수는 없다고 생각했다”고 탈당 사유를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20일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 의원은 “당에 부담이 안되게 제 관련 문제이기 때문에, 제 결백, 제 인생 관련 문제이기 때문에 허락을 안 해주면 저혼자 나가서 그냥 선언하겠다고 했다”고 언급했다.

당 지도부가 탈당 만류를 해도 자신은 탈당을 결행하겠다는 의지라는 의미다.

홍 원내대표는 “손 의원이 당에 더이상 누를 끼치면 안되겠다, 그리고 오히려 당적을 내려놓고 최근에 제기된 여러 의혹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정리를 하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밝혀왔다”면서 탈당을 만류했지만 탈당을 결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손 의원은 의혹 보도를 한 SBS 등 관련 언론사를 검찰에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와 손혜원 의원이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 의원은 목포 건물 투기 논란에 대해서는 “제가 잘 알고 있는 분야인 문화와 예술 그리고 전통문화를 담당하는 상임위 활동을 통해 제 소신껏 제가 꿈꾸던 세상을 위해 일했다. 전통문화가 사라져가는 현실이 참으로 안타까웠다”며 해명했다.

이어 “좋은 경관이 있는 곳 그리고 좋은 역사가 살아 있는 곳. 더 이상 사라지기 전에 제가 발견한 곳이 바로 목포”라고 설명했다.

국회의원직 사퇴 여부와 관련해선 “그것은 제가 알아서 저에 대한 검찰의 결과가 한 가지라도 나온다면 그때는 제가 알아서 하겠다”며 결론을 미뤘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8일 오후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한국노동정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한편 이에대해 김순례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당장 국회의원직을 내려놓고, 조건 없이 검찰수사를 받기 바란다”며 “그것이 상식에 부합하는 일이자,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조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손혜원 의원과 서영교 의원은 제기되고 있는 의혹에 대해 국민 앞에 겸손한 태도로 조사에 응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