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서 블록체인 적용하는 활용 사례 결제 솔루션 분야 떠올라

[일간투데이 김승섭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인 후오비 코리아는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과 전략적 관계를 위한 지분 투자를 체결함과 동시에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는 다날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블록체인, 보안, 결제 기술을 교류·협력 전자상거래 산업 발전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후오비 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실생활에서 블록체인을 적용하는 유스 케이스(활용 사례)로 결제솔루션 분야가 떠오르고 있다.

이에 후오비 코리아는 통합결제 솔루션 분야 강자인 다날과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육성할 방침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최근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 가라앉은 암호화폐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원화 마켓을 오픈했다.

다날의 모바일 인증 솔루션을 활용한 KYC(Know Your Customer·디지털 고객 확인) 및 통합 결제 플랫폼 서비스를 활용, 암호화폐 투자자가 후오비 코리아에서 투명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후오비 코리아의 핵심 목표인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강화 정책의 일환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후오비 코리아 측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후오비 코리아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넘어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상용화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다날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