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유진게찜 제공

[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겨울이 되면 온 대지가 얼어붙는다. 하지만 그만큼 겨울 특유의 풍경이 뛰어나기 때문에 겨울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은데 강원도 속초, 고성쪽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동해바다 풍경은 물론 다양한 관광지를 두루 둘러볼 수 있다.

속초 중앙시장, 속초해수욕장, 속초포장마차거리, 속초동명항맛집골목, 속초중앙시장먹거리, 대포항맛집골목, 설악산, 동명항, 아바이마을 등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곳이 다양한데다 청간정, 화진포해수욕장, 통일전망대, 봉포해수욕장, 대진항, 왕곡마을, 천진해수욕장, 거진항, 송지호해수욕장 등 여행할 곳이 많아 여행 계획을 세우기 좋다.

또한 겨울이 되면 제철을 맞이하는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기에도 좋다. 대게는 겨울에 제철을 맞이하므로, 겨울이 되어 일부러 동해까지 가서 대게와 각종 해산물을 맛보는 사람이 많다. 식도락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속초고성맛집을 두루두루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대게맛집으로 속초에서 가장 먼저 대게 손질법을 연구한 곳이기도 하다. 이에 다양한 대게요리는 물론 제철 스끼다시를 한상에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는데 대게찜이나 홍게 등을 주문하면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직접 동해바다에 나가서 제철 대게를 잡아오기 때문에 시가보다 더 저렴하게 음식을 잘길 수 있으며, 스끼다시 및 전체 음식 양이 푸짐해 속초, 고성, 양양 현지인들도 모임, 회식장소로 많이 찾는다. 또한 매장에서 바다 풍경을 보기 좋아 전망이 뛰어난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겨울 여행객들이 일부러 찾기도 하므로, 매장에 자리가 부족한 경우가 있다. 그럴 때는 배달, 포장 서비스를 이용해 편하게 식사를 하면 되고, 귀가시 음식을 푸짐하게 가져갈 수 있다.

유진게찜 인근에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속초 봉포머구리집, 88생선구이 등 여러 가지 먹거리가 다양하고 속초롯데리조트, 라마다호텔 등 유명숙박업소가 있어 속초여행코스에 포함시키기 좋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예약문의는 대표번호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