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공유 플랫폼

자료=차지인

[일간투데이 이은실 기자] 블록체인 기반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공유플랫폼 'EVZ'가 국내 암호화폐(가상화폐) '비트소닉' 거래소를 통해 IEO(토큰판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IEO는 지난 2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약 260만개의 EVZ코인을 판매할 예정이다. IEO 형태의 퍼블릭 세일이 종료되면 올해 상반기 중으로 비트소닉 거래소에 정식 상장이 진행될 전망이다. 앞서 진행된 1차 퍼블릭세일에서 목표판매량인 367만3천개의 토큰이 모두 판매됐다.

EVZ(Electric Vehicle Zone)는 국내 최초 전기차 충전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공유 플랫폼이다. 유휴 시간에 개인용 충전기와 충전이 필요한 전기차 사용자를 자동으로 연결해 상호 가치를 제공하고, 충전기 및 충전소 부족 문제, 충전기 점유 문제 등을 해소할 목적으로 추진되는 친환경 선도 사업이다.

'EVZ' 개발업체인 차지인 관계자는"IEO와 거래소 상장을 통해 EVZ플랫폼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EVZ플랫폼의 사업성을 대외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EVZ플랫폼이 다가오는 미래 전기차 환경에 국내를 대표하는 전기차 충전인프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차지인은 서울시 구로구와 업무협약을 맺고 구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 전기차 충전을 위한 과금형 콘센트 보급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