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도 출마하지 않았으면 한다”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출마설이 나돌았던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출마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차기 당 대표와 최고위원 선출을 위해 자신은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황교안 전 총리를 향해서는 “황 전 총리의 출마 가능성과 관련해 걱정이 많다”면서 불출마를 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였다.

김 위원장은 “황 전 총리가 나오면 친박(친박근혜) 프레임, 탄핵 프레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면서 탄핵프레임이 황 전 총리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당 기여도 역시 낮은데, 그나마 약해진 계파 논쟁이 당내에 살아날 가능성이 크다”면서 계파 갈등도 염려했다.

이어 “당의 분란과 어려움, 혼란의 단초를 제공했거나, 거기에 책임이 있는 분들, 그리고 당 기여가 확실하지 않은 분들은 솔직히 출마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언급, 황 전 총리 뿐만 아니라 홍준표 전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다른 당권주자들의 출마도 만류했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김현수 기자

김 위원장은 “이런 분들은 2020년 선거에서 험지에 출마함으로써 당에 기여하고, 당이 새롭게 되는 데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내년 총선 전망에 대해 “정부 여당이 실정을 거듭해도 수도권 선거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면서 “당 기여가 없다는 점도 마음에 걸린다. 또 정부 여당의 실정에 대해 입닫고 있었던 것도 문제로 지적될 수 있다”면서 부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그동안 출마설이 나돌았던 김 위원장이 출마를 포기한다고 밝히면서 본격적인 전당대회 분위기로 들어갔다.

다만 이날 김 위원장이 황 전 총리를 비롯해 일부 인사들의 출마를 만류하면서 그 후폭풍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친황계가 탄생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당내 조직을 장악해가고 있는 상황에서 김 위원장의 불출마 권유는 또 다른 파장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아울러 김 위원장의 불출마 선언은 향후 전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군소후보들의 합종연횡에도 상당한 영향을 끼치면서 전대 결과에도 촉각이 곤두세워진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