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지역 중심 사업”...野 “묻지도 않고 세금 퍼붓겠다”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정부가 예비 타당선 면제 사업을 발표한 것을 두고 30일 여야는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이날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확대간부회의에서 “정부는 지역의 균형발전 숙원사업 23개를 선정해 발표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중앙정부가 아니라 지역이 중심이 돼 사업을 제안하고 구체화하는 방식이었던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20∼30년 지역 숙원사업을 선정해 앞으로 10년 동안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면서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반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비상대책위·중진 연석회의에서 “묻지마 국정”이라고 규정했다.

김 위원장은 “과거에 이런 일이 있으면 작은 일까지도 적폐로 몰아서 비판하던 분들이 이번에는 국가재정 건전성은 묻지도 않고 국민 세금을 퍼붓겠다고 저렇게 발표했다”고 질타했다.

이어 “측근 밀어주기 의혹이 상당히 짙다”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친한 지자체장을 순서대로 밀어줬다는 이야기까지 나온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대통령 지지율 떨어진 지역에 족집게 지원하는 것으로도 보인다”면서 “이것이야말로 총선용, 풀면 살고 안 풀면 죽는다는 식의 예산이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