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사찰이자 범죄행위”...野 “소상히 밝혀야”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자녀 다혜씨 부부의 동남아 이주 관련 의혹을 제기한 것을 두고 30일 여야는 공방을 벌였다.

이날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확대간부회의에서 “대통령의 가족 이전에 한 국민이자 한 아동에 대한 사찰이자 범죄행위”라면서 공개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최고위원은 “정치적 이득을 노려서 대통령의 9살짜리 손자 학적부까지 파헤쳐 공개하는 건 국민이 위임한 국회의원의 정상적 의정활동 권한을 훨씬 넘어서는 것"이라며 "곽 의원의 행태는 국회의원 면책특권의 대상이 아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대통령을 공격할 소재가 궁하다고 하더라도 어린 손자까지 뒷조사 하는 건 정치를 저급하게 만드는 것이고 비이성적·비인간적인 행위”고 힐난했다.

이어 “국민 사생활에 대한 자료를 탐문하고 취득해 공개하는 건 국회의원 권한 밖이다. 잘못을 인정하고 명확히 사죄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반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회-중진연석회의에서 “해외 이주 의혹을 소상히 밝혀 불필요한 의혹이 확산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면서 실체적 진실이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본질은 이야기 안 하고, 법적 대응을 이야기하고 있다면서 국민이 궁금한 점에 답하는 것이 도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