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전수조사 수용”...미래당 “국회 차원 법제화”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가 30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중진의원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힙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최근 국회의원 이해충돌 금지 위반 논란이 불거진 것을 두고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30일 입장을 정리했다.

이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회-중진연석회의에서 손혜원 의원의 목포 건물 투기 의혹에 대해 “손 의원 사건과 관련해 계속적으로 의혹이 제기된다. 이런 것들에 대한 진실을 밝히는 것이 국회의 책무”라며 “물타기를 위해 여러가지 주장을 하는데 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한다면, 국회의원들의 이해충돌에 관한 전수조사를 해도 좋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힙뉴스


나 원내대표는 “여당이 이에 대해 답하고, 어떻게 국회에서 논의할지 대답하는 것이 우선”이라며 “필요할 때만 민생을 들고 나오는 것은 국민이 공감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기회에 국회 차원에서 본격적인 법제화를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여야가 모여 머리를 맞대고 대화하고 깊이 있는 논의를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아울러 “바른미래당은 채이배 의원 주도로 이해충돌 방지법 제정까지 검토하고 있다”면서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여태까지 모른 척하고 있다가 최근 이슈가 되자 앞다퉈 말만 할 뿐 제도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