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홈 IoT와 스마트가전 연동 서비스 제공…하반기 사업장부터 적용

▲ 포스코건설 더샵 클라우드와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플랫폼 연동 도식도. 자료=포스코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포스코건설이 삼성전자, 포스코ICT와 손잡고 '토탈 스마트홈'을 구현한다.

포스코건설은 삼성전자와 포스코ICT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연계한 토탈 스마트홈을 구현한다고 30일 밝혔다.

IoT 플랫폼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각 기기들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가동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홈을 통해 포스코건설과 삼성전자 각 사의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내 버튼 하나로 더샵 아파트내 조명, 가스, 난방 등은 물론 홈IoT 시스템과 삼성전자의 TV, 로봇청소기, 세탁기 등의 스마트 가전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자사 IoT플랫폼인 '더샵 클라우드(Cloud)'를 업그레이드하고,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명명된 최적화된 스마트가전 운용 플랫폼을 제공한다. 양사의 플랫폼을 연계하는 IoT 시스템은 포스코ICT가 맡는다.

포스코건설은 토탈 스마트홈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 분양하는 '더샵' 공동주택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10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아파트부문 1위에 걸맞는 자사 IoT 플랫폼 더샵 클라우드와 스마트가전 분야의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 IoT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융합함으로써 더샵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현재 음성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홈 서비스에 삼성전자 스마트싱스가 결합됨으로써 고객들이 한층 더 여유롭고 스마트한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된다"며 "향후 입주고객의 반복되는 생활패턴과 집안 상태를 빅데이터화해 더샵 아파트가 최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먼저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