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별 매장 찾기 서비스 1월 이용률 240% 신장
플랫폼 확대 위해 PC 온라인몰도 공식 오픈 예정
O4O 전략의 핵심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강화하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온·오프라인 몰을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이 확대될 수 있도록 내실을 다져왔다.
롭스의 이용 고객은 총 67%가 10∼30대로 이뤄져 있다. 온라인 몰 고객 중 오프라인 몰 중복 이용 고객도 47%나 된다. 주요 고객층의 연령대가 낮기 때문에 모바일 사용에 익숙하며 온·오프라인 몰을 함께 이용하는 고객도 상당한 것.
상품별 매장 찾기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처음 시작해 올해 1월 이용률이 첫 달 대비 무려 240% 이상 신장했다. 온라인에서 제품 구입 전 해당 서비스를 통해 직접 판매 매장을 찾아 테스트를 해보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지난해 10월 30일부터 시작한 '스마트 리뷰 검색' 기능은 앱에서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 바코드를 스캔했을 때 바로 리뷰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프라인 몰 고객들이 구매 전 온라인 리뷰를 필수로 검색하는 것을 착안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이용 건수는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며 1월 이용률은 첫 달 대비 50% 증가 수치를 기록했다.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롭스 앱을 통해 지난해 4월부터 시행했다. 환경 보호는 물론 온·오프라인 몰에서 구입한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롭스 관계자는 "롭스는 'Everyday Real Beauty Life'라는 모토 아래 뷰티뿐 아니라 헬스, 비타민, 피트니스, 여행, 호신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보유한 원스톱 쇼핑 공간"이라며 "O4O 구축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 오는 18일 PC 버전 온라인몰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며 이를 기념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영상 공유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현지 기자
right@d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