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앨범 'B movie' 발매…타이틀곡 '진흙탕'

▲ 지구인 앨범 B movie 트랙리스트. 사진=아메바컬쳐
[일간투데이 최유진 기자] 리듬파워 지구인이 솔로 출격을 앞두고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지구인은 지난 19일 오후 6시 소속사 아메바컬쳐 공식 SNS 계정을 통해 '(B movie) Original Sound Track'이라는 멘트와 함께 새 EP(미니) 앨범 'B movie'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지구인은 '영화 덕후'답게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옛 비디오 대여점 추억이 물씬 느껴지는 VHS 테이프 디자인으로 꾸몄다. 특히 지구인의 어린 시절 사진들과 80~90년대 감성을 완벽하게 재현한 폰트 등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쿠세', '지종팔', '주성치', '진흙탕', 'Interlude', '착해지고싶어', '극적인'까지 총 7개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타이틀곡은 4번 트랙에 수록된 '진흙탕'이다.

특히 지구인의 소속사 아메바컬처는 이번 앨범엔 화려한 네임밸류의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고 밝혔으나 정체는 베일에 가려져 있어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약 2년 9개월 만에 발매되는 지구인의 솔로 앨범 'B movie'는 지구인이 평소 좋아하는 B급 유머 코드를 풀어낸 영화 같은 앨범으로 지난 2016년 발표한 첫 솔로 싱글 'Cinema Kid E01'(시네마 키드 에피소드 원)을 통해 영화를 좋아하는 소년으로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이야기했다면 이번 앨범에선 본인이 앨범의 감독이자 주인공이 돼 스토리를 풀어간다고 밝혔다.

한편 지구인의 새 솔로 EP 앨범 'B movie'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