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부자재·인건비·임대료 등 제반 비용 상승에 따른 단행
유통점에 판매되는 나뚜루 완제품은 바, 컵, 파인트 3종으로, 평균 10.9% 인상된다. 바와 컵 제품은 기존 3천500원에서 3천900원으로 400원 인상된다. 파인트는 9천500원에서 1만500원으로 1천원 오른다. 콘 제품은 인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아이스크림 및 디저트 17종은 평균 17.6% 인상된다. 아이스크림은 싱글 사이즈(100g)가 2천700원에서 3천200원으로, 더블(190g)은 4천500원에서 5천300원, 트리플(300g)은 6천700원에서 8천200원으로 인상되는 등 사이즈 별로 총 8종이 인상된다.
디저트는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제품 9종이 인상되며 주요 제품인 밀크쉐이크는 5천500원에서 6천300원으로, 아포가토는 4천500원에서 5천원으로 인상된다.
편의점 전용 월드콘, 설레임(밀크)은 오는 4월 1일부터 1천500원에서 1천800원으로 20% 인상된다. 이는 2014년 이후 5년만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 같은 조치는 원부자재비, 인건비, 임대료 등 각종 제반 비용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는 판단에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임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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