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김영호 기자] 최근 들어 IT시대가 되면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는 없어서는 안 되는 것 중에 하나이다. 이런 가운데 모바일 게임시장이 어린 자녀부터 성인까지 게임을 즐기는 수가 점차 늘어나면서 급성장을 하고 있다. 현제 모바일 게임시장에는 무료 게임뿐만 아니라 유료화 콘텐츠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유료화시장의 경우 모바일 게임을 통해서 소액결제, 과금을 지출하게 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과금을 지출하는게 나쁜 것은 아니지만 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생각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바로 환불 절차이다. 작게는 몇 백 원부터 많게는 수백만 원까지 지출을 하기 때문에 환불 절차에 대해 지식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구글의 경우 국내에 구글 회사가 있긴 하지만 미국 본사에 비해 승인율이 떨어져 미국 본사에 요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으로 신청시 언어의 장벽으로 어려움이 발생되곤 한다. 물론 번역기를 이용해 환불 신청을 해도 되지만 환불 신청에 대해 거절이 될 경우 그에 따른 부가 설명이 또 필요하게 된다. 기간도 최소 10~15일이 소요되고 있어 일반인들이 직접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처럼 어려움에 봉착하다 보면 환불을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최근 이러한 환불절차를 대행해주는 다양한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 양심적인 게임 환불을 도와주는 스피드환불이 주목 받고 있다.

스피드환불 관계자는 “모바일 시장이 넓어진 만큼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고 구글 환불을 요청하는 소비자 분들이 늘고 있는 만큼 최선을 다한다”고 전하면서 스피드환불의 경우 1차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으로 상담 신청을 하게 되는데 1:1 맞춤상담으로 전문적이고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면 스피드환불 진행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환불이 완료된 이후 환불 금액과 수수료 청구가 되는데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가 최대 장점이다. 또한 보통 영업일 기준으로 환불 처리가 되는데 기프트카드의 경우 1~2일.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이 걸린다고 전했다.

추가로 모바일 환불 업체를 선택할 때는 주의해야 하는 점이 몇가지 있는데 회사가 아닌 개인 전화번호를 사용한다거나 사업자 번호가 없다는 것은 의심해 볼만하다. 환불대행시 선 수수료를 요구할 경우도 이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또한 스피드환불은 아스팔트9 환불, 삼국지조운장군전 환불, 무신2 환불, 삼국무협전 환불, 원피스 바운티 러쉬 환불, 아스트라의전설 환불, 천존협객전M 환불,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 환불, 리그너스 대륙전기 환불초한지M 환불, 방치소녀 환불, 히어로칸타레 환불, 아리엘 환불, 헌드레드소울 환불, 궁정계 환불, 라스트쉐도우 환불 등 많은 게임들에 대해 환불신청이 가능하고 환불 절차를 이용할 때 안전하고 쉽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